먼 옛날 마도사 비비가 우연에서 탄생시킨다. 탄생후 몇 년 동안 수백개의 별을 멸망시키고 또한 5명의 계​​왕신중 2명을 살해하고  더 큰 세계의 계왕과 남쪽의 계왕을 흡수했다. 그 후 부우를 길들이기 위해 고군분투하다  비비가 마인부우를 구슬에 봉인.  그 상태에서 인류가 두 발로 겨우 서기 시작했을 무렵의 지구로 옮겼다. 그러나 직후에 비비가 동쪽 계왕신에게 살해 당하고 옥중에서 방치된채 긴 시간을 보내게 된다.


비비의 아들인 바비디가 구슬의 봉인을 풀고 부활. 부하로 두고 있었다.  그후 부우는 동쪽계왕과 손오반과 전투에서 중상을 입히고 베지터의 자폭에서도 부활한다. 그 후, 바비디의 명령으로 파괴 행위를 하고 있던 곳에서 드래곤 레이더를 가지러 간 초사이어인3으로 변신한 오공과 대결한다. 두 사람의 승부는 목적을 달성한  손오공이 철수한 것으로 막을 내린다. 그 때 곧 부우는 자신이 얌전하게  바비디에 따르는 것에 의문을 품기 시작하고. 그 직후, 평소부터 불만을 느끼고 있던 바비디를 살해. 자유의 몸이된 부우는 놀이 감각으로 파괴 행위를 반복한다.



지구의 사람들과 거리를 약 80%를 소멸시킨 무렵, 부우를 물리 치기 위해 나타난 미스터 사탄과 만난다. 부우를 물리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한 사탄 이었지만, 부우에는 전혀 효과가 없었다. 그러나 사탄의 존재와 목적을 몰랐던 부우는 그가 마음에 들어 자신의 신하로 삼는다. 사탄과의 생활을 통해 살육, 파괴 행위를 하지 않겠다고 약속하는 것도, 그 무고한 인간들을 죽이고 있던 2명의 악당에 의해 부우가 주워 온 개와 사탄이 총 맞은 것에 분노. 이 분노가 계기가 되어 부우는 순수하고 순수한 선의 부우와 순수악의 부우로 분리된다. 두 부우는 대결하지만, 힘의 대부분을 순수악 부우가 가져가  선의 부우는 당해 낼 도리가 없이 흡수되어 버린다. 그러면서 부우는 악의부우 주도하에 다시 한 존재가 된다.


전투용의 몸으로 변화한 악의 부우는 신경 탐구 능력을 몸에 익혀 피콜로의 마음을 찾아 천계에 나타난다. 일단 오공에게  "부우 이상의 전사"를 요구하는 부우에게 피콜로는 "싸우는 것은 인류를 멸망시키고 나서해도 늦지 않을 것이다"고 시간을 벌려고 하지만, 부우는 천계에서 무수한 광선을 날려 지상에 있던 지구인 모두를 순식간에 몰살한다. 그 후,  현세에 부활한 오공과 계속 대결하는 하지만, 자신이 불리 해지자 오천과 피콜로 오반을 차례로 흡수해 파워업한다. 그러나 오공과 베지터가 포탈라에 의해 합체한 전사인 베짓토에 참패한 후 일부러 체내로가져온  오공과 베지터에 의해 흡수된 오반들을 끌어 벗겨 파워 다운하고 자신의 몸으로 전투를 한다. 하지만 베지터도 오반들과 마찬가지로 흡수되고 선한 부우를 떼어 버리며, 대 세계왕 카밀라을 흡수하기 전에 이성도 자제도 없는 악마 그 자체 존재의 부우(순수)로 변화해 버린다.



부우는 지구 자체를 소멸시켜 버려, 界王신계에 순간 이동하여 오공들을 쫓아왔다. 대결을 각오한 오공은 부우 마지막 결전을 도전한다. 부우는 그 압도적인 힘에 담고, 초사이어인3로 변신한 오공을사냥. 사탄에게 공격을 가하기 직전 사탄과 단짝이었다 선의 부우를 내뿜고 부우끼리의 싸움을 거쳐 최후는 전 인류의 관심을 모은 손오공이 원기옥을 부우에 던진다. 부우는 건강 구슬도 받을 뻔했지만 덴데와 드래곤 볼 덕분에 체력을 회복시켜 힘을 단번에 폭발시킨 오공에 부우는 결국 소멸했다. 그 후, 남은 선의 부우는 미스터 부우와 자칭 사탄의 제자로서 동거한다. 



마인부우 기술 신체계 

몸은 마인 부우의 의사에 따라 자유 자재로 변화하고 몸을 부드럽게 변화 시키거나 원래의 체적을 넘어 신체를 신장시킬 수도있다. 신체에서 떨어진 육체를 조작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신체를 무기로 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생물체력의 개념이 있는지 의심스러운 정도의 내구성을 가지고있다. 비록 산산조각이된 살점들이 집합하여 손쉽게 부활할 생명력을 가지고 살점이 점화되었다하더라도 그 점화 고객에서 나온 연기에서 부활해 버린다. 게다가 재생시 데미지도 회복해 버리기 때문에, 세포 수준에서 완전히 소멸시키는 수밖에 없다. 그러나 마인 부우끼리의 전투에서 데미지를 받는 것은 완벽하지 않다. 옷을 입고 있지만, 그 옷도 마인 부우의 몸의 일부인 것처럼 재생시에는 기본적으로 동시에 복원된다.


마인부우 기술 특수계 

독특한 "기"를 갖추고있어 일반 생명체의 신경에 비해 정확한 강도가 판단하기 어렵다. 작중에서는 오공만 부우(순수)의 신경에 대해 "어딘가 보통과는 다른 느낌이다"라고 위화감을 기억했다. 머리의 더듬이에서 광선으로 생물을 다양한 것으로 바꿀 수있는 기술등에 관해서는 한 번 본 것만으로 즉시 자신의 것으로 할 수 있을 정도의 높은 학습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손오공의 에네르기 파이나 계왕신의 '순간 이동'등의 기술을 자신의 것으로 하고 있다. 또한 학습했는지 원래부터 본능으로 사용했는지는 불분명하지만, 기공파나 마이빈 술 같은 힘도 자유 자재로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