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이름 : 죽음의 외과 의사

현상금 : 2억베리 → 4억4000만 베리

소속: 하트의 해적단

능력 : 수술수술열매(초인계)

출신지 :  북쪽의 바다


악마의열매 능력 : 일정 범위에 원을 생성하고 내부의 생물 · 물체를 자유자재로 개조하기.

기술 이름은 의료용어를 이용한 것이 많다. "ROOM" 서클 모양의  얇은 막을 편다. 이 서클이  로우 능력이 닿는 범위이며, 이 가운데서 자른고 · 지정 · 이동 · 교환 · 조사등 수술실에 있어서 의사가 하는 바와 같이 모두가 그의 자유 자재로할 수있다. 또한 칼을 휘두를 경우 연장 선상에 있는 것 모두를 베어 버릴수 있다. 서클의 모든 것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있다. 서클의 모든 것을 교체하게 할 수있다. 자신의 몸을 바꿔 순간 이동이나 실체가 없는 성격의 교환도 가능하다. 매우 강력하고 편리성있는 이른바 치트능력이지만, 능력을 과도하게 쓰면 체력이 크게 소모되는 단점이 있다. 또한, 절단 되어도 아프거나 출혈이 일어날 수도 없는 데다 원래 상태로 돌아갈수 있는 등 수술이라는 열매의 살상능력 자체는 높지 않다. 



트라팔가 로우는 아주 시원하고 환상적인 성격으로 구속을 극도로 싫어하고 자유롭지 못하다는 것을 염려한다. 세상에서는 잔인한 이름으로 알려진 사람으로 그려져있다. 그러나 루피일당들을 일부러 위험한 정상 결전의 전장에 날아가게 도와주고 치료를 실시하거나  마약중독 아이들의 치료하거나 하는 장면에서 오히려 양심적인 성격인것으로 생각하고 오해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루피의 평가는 일관되게 "좋은 놈"이며, 마음으로 동료 취급을 하고있다. 원피스에서는 드물게 예상치 못한 사태에도 적응력이 뛰어난 멋진 지적 캐릭터 ... 이었지만, 밀짚 모자 일당과 동맹을 맺고에서 루피 무리의 자유로운 분위기나  태도에 좌지우지 피해를 주는 역활이 증가하고 있다. 



돈키호테도 플라밍고와의 관계

예전에는 돈키호테 패밀리의 보스와 부하의 관계였다. 13년전에 가족에게서 로우는 이탈했다. 가족들의 어투에서 로우는 어린 시절부터 가족으로 있던 것으로 보인다. 플라밍고 가라사대, "동생처럼 귀여워하고 있었다." 플라밍고는 패밀리의 간부중 하나인 그가 하트의 자리를 이탈해 10년 이상 지난 지금도 그를 위해 자리를 비워두고 있고, 다른 간부도 "귀여운 로우 짱"으로 불리우게 하는 등 좋은 관계를 연상시키는 묘사가 있으며, 한편으로 가족의 간부로서 조직의 아픈상처로 트라우마가 될 정도의 처사를 받고 있으며, 실제로 어떤 관계였는지 알 수 없습니다. 로우는 구속하는 것을 극단적으로 싫어하고 자유롭다는 것에 구속받는 것도 가족에 있던 과거가 관계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추측되고 있다. 



덧붙여서 그가 체득한 전투기술은 가족의 간부에서 배운것(검술은 디아 망테 , 격투술은 라오G, 포격은 그라디우스 ). 로우가 " 코라씨 '라고 부르는 인물과도 플라밍고 사이에 뭔가가 일어나고 그 이후 13년간 플라밍고는 복수를 위해 살아왔다. 첫 등장의 샤본디제도는 몽키 D 루피와 유스타스키드와 일시적으로 협력하여 해군 본부의 포위망을 돌파했다. 그 후, 마린포드 정상전쟁의 막판에 갑자기 전장에 나타나 제독들로부터 징베와 중태에 빠진 루피를 구해 잠수함에서 수술을 실시 목숨을 건져주었다. 루피가 일어난 후에는 그와 대화할 수  없었고 레일리에 루피의 2주간의 휴식을 주고 여자섬에서 가버린다. 다른 초신성이 차례 차례로 신세계에 돌입하는 가운데 단 한 명, 어떠한 기대하에 바다에 잠시 머물고 어울렸다. 그리고  다시 등장 펑크 해저드편 2년후편에서는 현상금을 4억 4000 만까지 올리고 칠무해로 다시 등장했다. 칠무해 가입하기 위해 해적의 심장 100인분을 해군 본부에 보내 버리는 등 그 소행이나 악명은 해군 최고의 G-5 지부의 해병들 조차 공포를 이루고 함께 포함되는 것을 거부할 정도이다. 


목적을 위해 하트해적단 떨어져 혼자 출입금지의 섬 펑크해저드에 있는 Dr. 베가연구소 부지에 머물면서 조건으로 현 연구소 마스터이자 현상금 걸린 전 정부 과학자 시저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었다.  드레스로사편 섬을 떠난 후 플라밍고에 시저 반환 조건으로 칠무해 탈퇴를 강요했다. 왕위를 버리고 제독들에게 쫓기게되었다. 나중 플라밍고와의 일대일 대결에 들어간다. 여기에서 밀짚모자 일당과의 동맹 종결을 선언. 가도를 물리치기 위해 맺어진 동맹이었지만, 로우의 목적은 단지, 플라밍고....뿐 그러나  플라밍고와 싸움에 전혀 이 힘을 쓰지못하고 루피 앞에서 세 발의 총탄을 받아 기절. 플라밍고에 끌려갔다. 플라밍고의 왕궁에서 로우가 앉자 하트 의자에 묶어 거기서 심문을 받고 있었지만, 나중에 왕궁 최상층에 도달하여 루피와 함께 플라밍고와의 최종 결전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