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무해 겟코모리아

원래 칠무해로 위대한 항로 "마의삼각지대(플로리안 트라이앵글)에 떠있는 섬을 개조한 거 대선 스릴러 버크로 악마같은 인간이 떨어진 한 외모의 거인 남자. 나이는 50세정도. 스릴러 버크 장식을 포함 서양식의 디자인을 선호하며 자신도 드라큘라와 박쥐등을 방불케하는 모습을 하고있다. 연대에 따라서 용모가 매우 변화하는 캐릭터로, 어린시절 순진한 미소를 보이고 있어 복장도 부자임을 엿보게 한다. 로저가 처형된 24년 전에는 현재의 비만에서는 상상도 할 수없는 광포한 그림같은 얼굴의 똑똑한 청년이었다. 10년전에 드라큘라 모양의 턱시도 차림으로 지금보다 약간 마른 상태로 있었다.

 


그림자는 원래 소유자의 강인함과 개성을 반영하고 인체에 넣으면 인간에 그림자 소유자의 특성이 더해진다. 시신이나 물건에 담겨도 효과는 동일(그러나 원래의 용기에 개성이 없기 때문에, 성격은 원래 그림자의 주인의 성격이 그대로 반영된다), 용기의 시체나 물건이 강인한 경우 원래 그림자의 소유자가 압도 정도의 강력한 전력이 된다. 또한 그림자를 넣은 시체나 물건은 기본적으로 무적의 병사이지만, 염분을 섭취하면 그림자가 원래 주인에게 돌아 버린다. 



그림자를 잘라내는 가위를 사용하여 이 가위를 사용한 육탄전도 가능. 염분을 포함한 해수를 받으면 능력은 해제되므로 어인 유술에서 물을 조종하는 징베는 천적이라고 할 수있다. 자신의 그림자를 조종하는 것도 가능하고, 그림자를 실체화시키는 그림자라는 기술이 존재한다. 그림자는 물리 공격이 통하지 않고 본체인 모리아과 자유롭게 위치를 바꿔 넣을 수는 성질이있어 로빈의 관절을 꺾는 기술이나 상디의 발차기도 이 기능을 통해 해결하고있다. 즉, 그림자를 내고 있는 상태에서는 모리아가 반응할수 있는 한도 내에서 로기아계처럼 물리 공격을 무효화 할 수있는 것이다. 그림자를 변화시키는 기술은 그림자를 수많은 박쥐로 변화시켜 공격하는 복제박쥐(벽돌 박쥐), 상자 모양으로 변화시킨 그림자에서 상대를 감싸 구속 블랙박스(블랙 박스)가 존재한다. 



루피를 보고 "나도 예전에는 자력의 과신과 야망에 가득차 있었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에 원래는 루피처럼 자신의 실력으로 돌진하는 유형의 성격이었다. 현재도 그 자취가 남아 막상 싸움에 서서 매우 호전적인 일면을 엿볼 수있다.  마린 포드 정상 전쟁때 전국에 의한 연설에서 루피가 드래곤의 아들임을 알게 된 순간, 칠무해 멤버로 공포에 괴로운 얼굴을 하였다. 


칠무해 겟코 모리아의 악마의 열매 능력

그림자 를 지배 할 수있다/자신의 그림자를 실체화하고 조종할 수있다/

실체화시킨 그림자는 물리적 공격을 허용하지 않는다/그림자와 자신의 거처를 바꿔 넣을수 있다/타인의 그림자에 물리적 간섭을 할 수있게된다./ 그림자를 빼앗긴 사람이 죽으면 그 사람의 그림자도 사라진다/ 타인의 그림자에 자신의 그림자를 동화시켜 조종하는 것으로, 다른 사람을 그림자대로 조종한다/ 빼앗은 그림자를 시체 · 물체에 넣으면 " 좀비 "가 움직이기 시작/ 타인의 그림자를 몸에 가져온 사람은 일시적으로 가져온 그림자의 신체 능력을 얻을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