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나데는 한때 전설의 세닌자로 의료인술 전문가. 젊은 여성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인술로 인해 모습을 바꾸어 실제 나이는 50세를 넘어섰다. 성격이 강한 여자로 지나친바가 있다. 스토리 시작은 실종되고 오른팔의 시즈네를 데리고 곳곳 여행을 하고 있었지만, 삼대 호카게 · 원비 히루젠이 사망했기 때문에 자동 후임으로와 나루토에게 나타난다.


때를 같이하여 히루젠과의 전투에서 부상당한 팔을 치료해 주려고 오로치 마루도 츠나데를 우연히 찾아낸 죽은 동생과 연인을 소생시키는 것을 조건으로 협상을 신청받고 고민한 끝에 거래 직전에 이를 거부하고 자기와 신야를 포함한 전설의 세 닌자에 의한  싸움에서 나루토의 영향을 받아 호카게를 잇는 것을 결의한다.



피 공포증, 한때 연인 카토댄과 함께 임무에 임하고 있을 때 부상당한 댄에게 도움을 주지 못하고 눈앞에서 잃은 것이 원인으로 피 공포증이 되어 전투에서도 카부토에게 그것을 이용당하여 전투불능이 되어 버렸리곤 했다. 그러나 호카게가 될 때까지 절대로 죽지 않는다"라고 나루토의 모습을 전 동생과 겹쳐서 본 후론 피를 보고도 겁 먹지 않게 되었다.


닌자로서의 능력. 돌출된 의료 기술과 지식을 가지고 다른 사람은 속수무책이었을 부상을 치료를 잘하여 50%의 확률 수술이었다고 해도 완쾌 시키기도 하고 창 피격시는 카쯔유를 통해 원격으로 치료도 한다.



또한 의료 닌자이면서 제자가 정하는 법을 깨고 스스로 전선에 나올 수 있으며 그 치밀한 차크라 컨트롤을 살린 괴력으로 상대를 때려 눕히며. 이것은 전투중에라도 표를 맺지 않고 치유할수 있는 둔갑술과 더불어 창조적 재생술이 있어야만 할 것이다.


프로필

● 나이 51 세 → 54 세

● 신장 163cm

● 체중 48kg


사용하는 기술/ 둔갑술 · 창조적 재생

이마에 오랜 모아둔 차크라를 사용하여 자신의 세포 분열을 촉진하여 표를 맺지 않고 상처 회복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 그러나 인간 세포가 평생 분열할수 있는 분열 횟수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실질적 수명을 벌이고 있게 된다.


벚꽃 충격/ 주먹에 즉시 차크라를 집중하여 폭발적인 위력을 높인 정권으로 물건. 화려한 외형과는 정반대로 치밀한 차크라 컨트롤을 필요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