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 카게

긴 수염을 기른​​ 왼쪽 눈이 외눈 아주 나이많은 노인. 첫 다섯 그림자 회담에서는 風影 요청을 타일렀다. 두 대째 미즈카게로 일단 2대째 눈썹없는 수염의 풍모를 한 남성으로 본명은 불명.  밝고 수다스러운 인물이지만 젊은 닌자는 미래를 기대하고 있다는 일면이있다. 네 번째 忍界대전에서 소생된다. 에드 전생의 효력에 봉인기술이 작동하지 않아 교전하게 된다. 처음에는아애라달인협회에 협력했다. 나중에는 나루토와 좋은 콤비라고 극찬하면서 만족하면서 봉인된다.


전투에서는 신을 공수하고 신기루를 발생시킨다. 이를 통해 자신과 적에 대한 공격이 전혀 맞지 않는다. 또한 아애라의 절대 방어를 붕괴시킬 정도의 실력을 가진 다른, 귀등 일족의 혈통을 받고 있으며 일족 특유의 둔갑술도 사용한다. 4대째 미즈카게 . 세마리의 인주력 꼬리짐승을 완전히 제어할수 있는 몇 안되는 시노부.



보라색 ​​눈을 한 남자, 발톱과 녹색의 꽃이 달린 긴 곤봉같은 무기를 짊어지고있다. 외형은 성인이라고 주장하지만, 미수들의 심층 의식에서 만난 나루토의 발언에 문제가 있으며 앳된면이 눈에 띈다. 토비뒤에서 조종하고 마을을 공포정치로 지배하고 있었다. 그러나 후백안을 이식 한 파랑에 의해 그 세뇌는 풀린다. 새벽 대전시에 소식을 끊었다가 나중에 사망하고 있다.


네번째 인계대전에서 전생에 의해 소생되고 토비에 의해 새로운 창술 육도로 무장. 다른 인주 력 창들과 함께 나루토와 킬러비의 두 사람과 교전, 연계공격으로 두 사람을 괴롭힌다. 결국에는  나루토에 말뚝을 뽑아 전투 불능이 된다. 물로만든 거울로 상대의 모습을 비춰 공격을 상쇄시키는 물둔· 물거울의 방법", 또 수화한 후 상대에 움직임을 제한하는 산호 손바닥이라는 기술을 사용한다.



수의나라 5대 미즈카게 테루미메이

섹시 미녀로 30세 싱글을 위해 결혼, 혼기, 지연, 폐기라는 류의 말, 그리고 그 동음 이의어에 과민하게 반응하고 당돌하게 기분파적이고, 그 때마다 웃는 얼굴로 "닥쳐 죽이겠다"고 으름장을 놓는다. 물둔계 흙둔계의 3개의 차크라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용둔과 비둔라는 두 혈계한계를 사용할수 있다.


블루(파랑)

오영회담때 현재 미즈 카게의 호위로 동행. 안대로 가리고 오른쪽 눈에는 양지 일족의 백안 이 깃 들어있다. 양지의 사람과 일족중은 시추등의 실력자와의 전투 경험을 가진 역전의 농간이며, 오른쪽눈 백안도 과거의 싸움에서 손에 넣은 "전리품"  꼬리표에는 특수한 결계 둔갑술이 있으며, 백안은 위기가 미친때 자동으로 발동해 오른쪽 눈을 보호한다.  오영회담의 중간, 미후네의 언동을 의심스럽게 생각 백안을 사용, 미후네를 조종하고 있던 것을 간파. 또한 과거에 네 대째 미즈카게의 환을 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