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미소를....

상담의 기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말하면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상담원과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 사람은 알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카운슬러의 대부분은 첫 대면에서 온화한 미소를 향해줍니다. 이 미소를 일상 생활에 도입해 봅시다. 우리는 매일 다양한 사람과 관련되어 있지만, 모든 사람이 자신에게 좋은 사람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관련된 것조차 피하고 싶은 사람도 있지요. 하지만 우리는 싫어하는 사람과 관련, 그것이 표정에 나타나 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대는 당연히 재미 없기 때문에 그것이 서로의 스트레스가되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하고 싶은 것이 "미소" 여기에서 미소를 돌리면 많은 사람들이 미소를 돌려줍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미소를 돌려주는 것은 아닙니다. 그럴 때는 "모처럼 웃는 얼굴로 접하고 있는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그런 사람에게도 미소를 향한 자신을 바라 보자. 이렇게하면 상대방뿐만 아니라 자신의 마음도 누그러 행복한 기분을 맛볼 수 있어요.


'공감'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공감이란 말 그대로 상대의 생각과 주장을 부정하지 않고 "그대​​로"고 느끼는것입니다. 자신이 안고있는 분노와 증오, 분노, 슬픔 등의 감정에 대해 "내가 못생긴거야"라든지 "이런 자신이 싫다 '등 한 번 생각했던 부분이 있지요. 하지만 이것은 자신의 감정을 부정으로 이어져 죄책감과 자신에 대한 무가치관을 증폭시켜 버립니다. 그럼, 어떻게하면 좋은 것일까요. 추천 방법은 자신의 감정에 공감한다. 분노와 증오, 분노 등의 감정을 안은 것은 그런 감정을 안고 있는 현실이 실제로 일어났다는 것입니다.  우선 감정의 시비는 상관없이 '그렇다 네요. 안고있는 감정을 인정해 줍시다. 그러나 그대로는 자신을 정당화로 이어질 수 없습니다. 충분히 공감하고 자신의 감정이 안정되면 "하지만 상대는 이런 이유가 있었을지도 모른다"거나 "이런 방법으로 방향전환을 유도해 봐도 좋습니다. 다른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 하라는것 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