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 앞에서 울렁증을 극복.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 필요성이 있을 때 그와 비슷한 같은 상황에서 급격한 심박수의 상승, 목소리와 손의 떨림, 발한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지금 현재도 이 증상으로 고민하고 있는 분은 많이 계시는 것입니다.


자신과 마주보고 상황을 파악 합시다. 그 메커니즘을 알아 둡시다. 인간에게는 "잘 생각하고 싶다"  "높은 평가를 받고 싶다"  "완벽하게 해내고 싶다"  "단점을 숨기고 싶다“ 라는 당연한 욕망이 존재합니다.


이 욕구가 위험수위를 넘는 상황에 놓이게 되면 사람들은 긴장하고, 그 정도가 강해지면 떨림과 말더듬, 발한등 구체적인 증​​상으로 신체에 반영됩니다. 우선 당신의 상태가 어느 단계에 있는 것인지를 파악합시다.


보통 사람이라면 아마 모든 사람이 체험하는 것으로, 원래는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동물 본래 가지고있는 방어 본능입니다. 뇌가 몸 전체에 에너지를 불어 넣어 어떤 위험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몸이 임전 태세를 취하고있는 상태라고 인식하면 좋을 것입니다.


긴장이 적당한 상태라면 이쪽은 "에너지 분비 과다"상태입니다. 긴장하고 있는 자신을 의식을 너무 너무 몸이 거부 반응을 일으키고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래 민첩함과 움직임 집중력이 선명해야 몸이 반대로 경직 상태가되어 오히려 위험을 앞에 무방비 상태를 드러내 버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