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NS에서는 일부 전극 랜덤으로 소량의 전류
현대 사회에서는 일반 사람들은 교육을 받아야 하며, 또한 그 성과에 따라 미래가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 가장 중요한 기초 교육 내용은 거의 확립 된 교육법이 있지만, 그것을 더 보충 할 수 있을까. 학교 교육에서는 Reading (읽기), Writing (쓰기) Arithmetic (산수)의 "3 개의 R"이 중요하다고되어 있지만, 혹시 Random electrical stimulation (무작위 전기 자극)라는 4 번째 의 R이 참가하게 될지도 모른다. 옥스포드 대학 Roi Cohen Kadosh 박사에 의해 두개골 위에서 약한 전류를 흐르게 함으로써 장기간 계산 능력이 향상이 나타났다. 이 실험에서는 옥스포드 대학의 몇몇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 되었기 때문에 Cohen Kadosh 박사에 따르면, 만약 대규모 실험을 통해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되면 정상적인 교육을 보충하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될지도 모른다. 수학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고 수학으로 불이익을 받는 학생들을 없앨 수있는 것이라고한다. Cohen Kadosh 박사는 이번 연구 이전에도 전기 자극을 이용한 유사한 연구를 발표했다. 거기에서 경 두개 직류 자극 (Transcranial Direct-Current Stimulation, TDCS)는 생소한 기호를 사용한 몇계의 배움 능력의 향상이 나타났다. TDCS는 두피의 다른 부분에 전극을 배치하고 한쪽 뇌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다른 쪽 뇌 세포를 불 활성화시킨다. 이 때 피험자는 아기가 자신의 머리를 당기는듯한 느낌이 될 것 같다. 그러나 이번에는 경 두개 랜덤 노이즈 자극 (Transcranial Random-Noise Stimulation, TRNS)이라는 기법이 사용되었다. TRNS에서는 일부 전극 랜덤으로 소량의 전류가 흐르고, 뇌의 다양한 부위가 활성화된다. 이 때 피험자는 거의 아무것도 느끼지 않는 것 같다. 그리고 이 두 가지 방법의 위험이 나타난 것은 아니다. 이 실험에서 그들은 25명의 옥스포드 대학생에 협력 해달라고하고 "2 × 17 = 34"과 같은 간단한 계산이나 "32-17 + 5 '처럼 조금 복잡한 계산을 기억달라고했다. 그 중 13 명에게는 5일 실험 중 TRNS를 고차원의 인지능력을 관장하는 전두엽 전 피질에 받아달라고했다. 그러면 전기 자극을 약간만 받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이러한 문제를 빨리 해결할 수있게되었다. 그리고 6 개월 후, 이번에는 전기 자극을 이용하지 않고 비슷한 문제를 얼마나 빨리 정확하게 풀 수 있는지를 실험했다. 그러면 이전에 TRNS을받은 학생은 그렇지 않은 학생에 비해 평균 28 % (1 초 이상) 빨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Cohen Kadosh 박사는 수학이 아닌 암기 문제에 대해서도 실험을 실시했지만, 이쪽은 두 그룹의 성적 차이는 나오지 않았다. 또한 그들은 동시에 뇌의 특정 부분에 혈류를 측정 할 수있는 근적외선 분광기에 의해 학생들의 뇌 활동을 관찰했다. 그러자 TRNS을받은 6 개월 후 학생들은 그렇지 않은 학생들에 비해 계산시에는 전두 전 피질이 빠르게 활성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부터 계산능력 향상은 인지능력의 향상에 의해 일어나고있는 것일까라고 생각된다고한다. 캐나다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의 Daniel Ansari 박사에 따르면,이 발견은 매우 흥미롭다. 그러나 6 개월 후 결과는 실험에 돌아온 학생이 12명으로 적었다는 것도 있고, 의문이 남는다 한다. 또한 여기에서 행해진 실험은 매우 고안되어 있으며,이 방법으로 수학 실력이 오른것은 아니라는 점에주의가 필요하다는. 따라서 실제 교육 현장에의 응용에 특히 조심되어야한다. Cohen Kadosh 박사는 이번 실험에서는 세계적으로 이름이 알려진 대학의 학생에 협력해달라고 했기 때문에 앞으로는 더 크고 미숙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실험할 것을 희망하고있다. 이 새로운 방법에 의한 계산능력 향상은 약 20 %의 아이들이 어떻게 든 가지고 계산 오류 해결 방법으로 요구되는 것이라고 한다. TRNS용 장비는 그리 쉽게 손에 넣을 수있는 것은 아니지만, TDCS 분은 수백 달러 이하로 간단하게 손에 들어와 버린다. Cohen Kadosh 박사는 어떻게 뇌에 자극을 주면 좋을지도 효과가 없다는 e 메일을 자주받는다고하지만 이러한 방법을 실험실 이외로 시험하지 말라고주의를 촉구하고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