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셜 · D · 티치.  검은수염 티치는 왜 두개의 악마의 열매를 먹을 수 있었나 왜? 검은수염이 야미야미의 열매의 능력과 흰수염 노인에서 빼앗은 흔들흔들 열매의 능력의 2개를 입수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 일까. 


생각해볼 힌트로는 검은수염과  악마의 열매  켈베로스의 관계이다. 악마의 열매를 두 개를 먹으면 죽는다. 몸이 흔적도 없이 산산조각나 죽는다. 이것이 진실이라고 하면 검은 수염이 

야미야미의 열매의 능력과 노인에서 빼앗은 흔들흔들열매의 능력의 2개를 입수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이를 해결할 수 있다면 검은수염에 대한 수수께끼와 복선의 모든 설명이 가능할 것이다. 

검은 수염의 수수께끼  복선으로 검은수염 해적단의 해적기의 3개의 해골마크는 무엇을 의미 하는가? 수수께끼의 3개의 해골마크의 해적 깃발, 원피스에서 해적깃발은 선장의 특징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밀짚의 한가닥이면 루피의 밀짚 모자. 빨간머리 해적단 경우 샹크스 왼쪽 눈의 상처 등등이다.


즉, 검은수염 해적단의 3개의 해골은 3개의 머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켈베로스"를 나타내고있다 라는 것으로 추측되기 때문이다. 그리스신화의 케르베로스는 명계의 견이며, 3개의 머리를 가진 개다. 또한 그리스신화의 케르베로스는 3개의 머리가 교대로 잠이들고 있다는 점도 중요하다. 교대로 잔다 -> 항상 깨어있는 상태다. 



왕하 칠무해의 어린 시절의 그림에서 검은수염은 달이 뜨는 밤에 무릎을 꿇고 울고 있다. 이것은 밤에 혼자 자지 못하고 우는 검은수염인 것이다. 켈베로스가 단 것을 좋아하고 좋아하는 음식도 체리파이인 점이 검은수염과 일치한다.


켈베로스의 능력과 여러 악마의 열매. 케르베로스는 머리가 3개있다. 따라서 악마의 열매가 3 개 ... 이렇게 간단하게 생각은 가능하다. 머리가 3개 있다고 해서 3개의 열매를 먹을 수 있을까? 대답은 아니오이다.



원래 악마의 열매의 능력은 신체의 어떤 부분에 머무는 것일까. 이것은 ONE PIECE 65 권에서 밝혀졌다. 그것은 장기도 아닌 근육도 아닌 것 ...... "영혼"! 악마의 열매는 심장등의 장기가 아닌 '혼'에 깃든다는 부분이 이 부분이 중요하다. 악마의 열매가 '혼'에 머물기 때문에 켈베로스의 능력인 것이다. 케르베로스는 명계에서 도망 가려고 하는 사자의 영혼을 먹는 감시인. 이렇게 죽은 영혼을 먹을수 있는 것이다. 즉, 검은수염 티치는 악마의 열매의 능력자를 죽이고 영혼째 먹는 능력으로 그 능력을 손에 넣은 것이다.